인천 옹진군 덕적도 주치병원 인천세종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인천 옹진군 덕적도 주치병원 인천세종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4.27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령 인구 고려 심장내과·정형외과 집중 진료, 84명 주민 대상 무료진료 진행
심장내과 전문의 오병희 병원장도 참여
전문 치료 및 수술 요구되는 주민, 향후 인천세종병원서 무료 치료 계획
27일 인천 옹진군 덕적도를 찾은 인천세종병원 의료봉사단이 진리도우 선착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세종병원

[인천=김정호기자] “멀리 섬까지 찾아준 세종병원 의료진들께 감사합니다.”

27일 오전 10시께 인천 옹진군 덕적면주민자치센터.자치센터 건물 앞 공터에 마련된 간이 천막으로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든다.

이내 이들의 행렬은 자치센터 안으로 향한다. 건물 안엔 하얀 가운을 입은 의사들과 파란 조끼를 입은 간호사들이 환자 진료에 열중이다.

심전도기, 초음파기, 혈압·혈당 검사기 등 각종 장비와 환자 침대, 진료과별 가림막이 자리 잡아 흡사 야전 병원 같다.

“허리가 아파요, 무릎이 아파요, 가슴이 답답해서 왔어요.”

환자들은 다양한 아픔을 호소하면서도 반가운 미소는 잃지 않는다. 계속되는 환자의 발걸음과 진료에도 의료진들은 흐트러진 기색 하나 없다.

오늘은 ‘인천세종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의 날. 모처럼 1천여명 작은 섬마을에 한바탕 왁자지껄 웃음꽃이 가득하다.

인천 옹진군 덕적면주민자치센터에서 의료봉사를 위해 찾은 오병희 인천세종병원장(심장내과 전문의)이 주민을 상대로 진료하고 있다.

노연임 씨(74·진2리)는 “얼마 전 인공 무릎관절 수술을 받았는데, 허리통증까지 심해졌다. 뭍으로 나가 진료받기 어려운데 이렇게 의사와 간호사가 직접 찾아와주니 너무 반갑고 고맙다”며 “다음에 오실 때는 심장 진료도 꼭 받아 보겠다“고 말했다.

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이날 덕적도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병원은 덕적도 주치병원으로, 인천시와 함께 의료 시설이 부족한 도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진료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금일 진료 받은 덕적도 주민은 모두 84명이다.

세종병원은 노령 인구가 많은 이곳 상황을 고려해 이날 심장내과와 정형외과 부문을 집중 진료했다.

전문의와 간호사 등 모두 14명이 참여했으며, 심장내과 전문의인 오병희 인천세종병원장도 함께했다.

오병희 인천세종병원장은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덕적도 의료봉사를 계속할 것이며, 주민 중 보다 전문적 진료나 수술이 필요한 분은 우리 병원에서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도서 지역 주민은 물론 인천시민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