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중구노인복지관 의료기관 3곳과 취약계층 의료지원 맞손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중구노인복지관 의료기관 3곳과 취약계층 의료지원 맞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1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안과·치과 등 의료서비스 지원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 위해 유관기관 4곳과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제때 진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의료봉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 유벨안과, 더드림병원, 비에스치과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은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발굴하고, 유벨안과 등 의료기관 3곳은 이들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해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게 된다.

특히 노후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안과·치과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협약식은 지난달 26일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됐다.

협약 기관 대표들은 “평소 어려운 사정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편안하게 병원을 찾으실 수 있도록 의료진과 직원 모두 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전순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이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올해 △학교길 안전도우미 320명 △반짝반짝지킴이 260명 △노노케어 140명 △공연자연지킴이 247명 △돌봄시설서비스도우미 22명 등 노인 총 2,016명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참여의 기회 확대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