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ESG경영 적극 추진,,,ESG경영혁신위원회 개최
한국농어촌공사, ESG경영 적극 추진,,,ESG경영혁신위원회 개최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3.06.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어촌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9개 전략과제·19개 추진과제 발굴
농어촌공사는 22일 ESG경영혁신위원회를 열고 9개 전략과제와 19개 추진과제를 발굴·이행할 계획이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는 22일 ESG경영혁신위원회를 열고 9개 전략과제와 19개 추진과제를 발굴·이행할 계획이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경인매일=최규정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22일 ‘2023년 제1회 ESG경영혁신위원회’를 열고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ESG 경영을 강화한다.

올해 출범 3년 차를 맞은 공사의 ESG경영 위원회는 고객대표 협력사 등 10명을 외부 인원으로 위촉해 ESG경영 및 운영계획 등 중요사항에 대해 심의·의결, 자문, 점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3년 ESG경영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심층 논의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별 추진 부문을 재정비하여 9개 전략과제와 19개의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농어촌 녹색경영 실현을 위한 ▲저탄소 에너지사업 확대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선도 ▲환경보전 및 녹색경영 전개 등 3개 전략과제를, 사회 분야에서는 ▲포용적 동반성장 체계 구축 ▲농어촌 지역 지속가능성 기반 마련 ▲안전중심의 경영체계 구축 등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농어촌 구현을 위한 전략 과제를 도출했다.

또한,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 참여·소통강화 ▲윤리·인권 중심의 경영 실현 ▲공사 운영 투명성 강화 등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투명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과제를 모색했다.

이병호 사장은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통해 대·내외로 적극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며 “특히 올해는 지속적인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