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미래형 수업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 여행 실시
고양교육지원청, 미래형 수업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 여행 실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6.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구글 탐방으로 교원의 에듀테크 경험 및 창의적 사고 확장
- (네이버) 웨일스페이스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 활용 수업 사례 연수 함께 지원
- 스마트 기기의 다양성을 고려한 맞춤형 에듀테크 역량 강화 기대
(사진=안양시)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공간 탐방과 함께하는 미래형 수업 사례’ 연수를 시작하며, 관내 교원에게 네이버 1784 및 구글 코리아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고양교육지원청)

[경인매일=이기홍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28일 ‘공간 탐방과 함께하는 미래형 수업 사례’ 연수를 시작하며, 관내 교원에게 네이버 1784 및 구글 코리아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용 기기(크롬북, 웨일북 등) 다양성에 따른 균형있는 에듀테크 활용 연수를 지원하고, 고양 미래형 수업을 위한 교원의 경험 확장 및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6월 28일 네이버 1784 탐방을 시작으로 네이버 웨일스페이스 활용 사례 연수와 구글 코리아 탐방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 활용 사례 연수가 7월 6일까지 진행되며, 7월 18일에는 고양 C.L.A.S.S. 프로젝트 실행 사례 연수를 실시한다. 

C.L.A.S.S. 프로젝트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모델 개발 프로젝트이다. C(Change), L(Link), A(AI), S(Space), S(Student)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고양 미래형 수업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고효순 교육장은 “학교에 보급된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양 미래형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추후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교원의 경험 확장 및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여 미래형 수업을 연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1784 탐방 연수에 참여한 김OO 교사는 “AI 로봇이 공존하는 공간을 탐방해 보니, 디지털 전환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이 무엇이고, 교사가 어떻게 수업을 해야 할지 많은 생각거리를 주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