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민선 8기 1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실시
정장선 평택시장, '민선 8기 1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실시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7.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이 행복한 100만 평택특례시를 향한 미래 비전 제시
- 반도체·수소·미래 자동차 3대 축 미래 산업 주도
- 친환경 녹색도시·살고 싶은 균형 도시
▲  평택시 민선 8기 정장선 시장 취임 1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모습(사진=임정규기자)
▲  평택시 민선 8기 정장선 시장 취임 1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모습(사진=임정규기자)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 정장선 시장이 시민이 행복한 100만 평택특례시를 만들고  친환경 녹색도시·살고 싶은 균형 도시를 향한 미래 비전 제시했다.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4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민선 8기 1년의 성과를 비롯한 시민이 행복한 100만 평택 특례시 구현을 위한 계획과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정 시장은 민선 7기를 포함한 시민과 함께한 5년간, 반도체 인력 양성 및 미래산업을 선도할 KAIST 평택 캠퍼스를 유치하고 조성계획 용역 추진에 들어갔으며, 아주대학병원 건립은 토지 매매 계약이 체결되어 27년 준공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수소 모빌리티 특구 지정과 화양지구 내 종합병원 건립, 평택항만 종합개발 등 서부지역이 미래 지향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평택시의 미래비전을 밝혔다. 

▲  평택시 민선 8기 정장선 시장 취임 1주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모습(사진=임정규기자)

간담회에서 정시장은 '평택역광장국제공모'가 선정돼 설계 확정 후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평택역 광장은 지역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2030년 그린웨이 추진으로 미세먼지 저감, 전국 최우수 도시 숲 인증 등 결실을 보이며 약속한 사업들이 하나하나 실현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평택시 미래비전으로는 균형 잡힌 친환경 미래 첨단도시를 위해 ▲미래첨단 경제 자족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살고 싶은 균형 도시 등을 제시했다.

미래 첨단 경제 자족도시로는 ▲반도체 특구 조성 ▲수소 선도도시 ▲미래 자동차 등 미래 산업을 3대 축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친환경 녹색도시 구축을 위해서는 ▲일상 속 쉼 공원 ▲도시 정원 ▲맑은 물과 늘 푸른 도시 숲 등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생태도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살고 싶은 균형 도시를 만들기 위해 균형 잡힌 도시계획으로는 ▲GTX-A·C노선 연장 ▲수원발 KTX 직결 ▲평택 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조성 ▲안중역 신설로 평택 서부에서 서울까지 30분 실현 등을 꼽았다.

끝으로 정장선 시장은 “첨단산업과 교육․문화․환경 등 도시의 모든 분야에서 미래세대가 자랑스러워할 평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꼼꼼히 계획하고 확실한 실천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