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3년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파주시, 2023년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7.0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 목소리에 귀 기울여 권리보호와 복지증진에 힘쓰겠다”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지난 4일 금촌 센트리움 웨딩홀에서 ‘2023년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4일 금촌 센트리움 웨딩홀에서 ‘2023년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적발달장애인의 날’은 발달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자립 의지를 증진하기 위해 2005년도에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창립일(7월 4일)을 기념해 제정된 날이다.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별도로 제정되어 있을 만큼 지적발달장애는 사회적·제도적으로 관심과 배려가 요구되는 장애다.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파주시지부 주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지적발달장애인과 가족, 단체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 2부에는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를 개최해 발달장애인 스스로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함으로써 비장애인들의 인식개선 및 권리 향상을 위한 경연이 진행됐다.

엄미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파주시지부장은 “행사에 참석해 주신 장애인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발달장애인의 권리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서로의 특성을 존중하며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것의 가치를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라며, “파주시는 앞으로도 지적발달장애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권리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