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범석 서구청장, 이번엔 검단 주민들과 통했다
강범석 서구청장, 이번엔 검단 주민들과 통했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7.0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서북부 대표 신도시 될 수 있도록 챙길 것”
검단신도시연합과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가 검단신도시 주민단체들과 잇따라 간담회를 개최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서구는 지난 6월 14일 검단신도시스마트시티총연합회를 시작으로 같은 달 28일 인천검단신도시총연합회, 7월 5일 검단신도시연합과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는 검단신도시와 주변 지역에 대한 각종 국·시책 개발사업 등을 위주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와 관련해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등 검단지역 교통망의 조속한 추진과 함께 검단신도시가 인천의 모든 지역과 편리하고 빠르게 이어지는 탄탄한 교통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건의했다.

이외에도 ▲계양천 및 매천 정비 추진 ▲검단신도시 내 체육시설, 병원 등 인프라 구축 ▲신축아파트 건설 현장 안전 점검 실시 등과 관련해 주민과 구청장 간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어졌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소통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18만 주민이 새 보금자리로 선택한 검단신도시가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이고 서북부 대표 신도시로서의 면모를 고루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가겠다”며 “지역별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소통행정을 위해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