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파주시 일일명예시장 청년 조영준씨 위촉
제10대 파주시 일일명예시장 청년 조영준씨 위촉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7.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 관련 관심 분야에서 활동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지난 12일 청년 조영준(30세)씨를 제10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12일 청년 조영준(30세)씨를 제10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조영준 명예시장은 청년 분야 명예시장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분야인 파주시 교통시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오전에는 부서 보고를 통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추진,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서해선 파주연장 등 철도 관련 업무와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교통신호체계 운영 등 교통 정보 관련 업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파주시교통정보센터로 이동해 시설을 둘러보며 운영사항 등을 청취했으며, 철도교통시설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과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의견을 나눴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완공된 운천역을 시찰하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조영준 제10대 일일명예시장은 “하루 동안 청년 일일명예시장으로 활동하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파주발전의 중심이 되는 교통시책과 더불어 전체 파주시 정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하루였으며, 앞으로 청년들이 시정에 참여할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하반기에도 시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시민들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일일명예시장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소통창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