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K-ESG평가원-K-ESG혁신연구소, 엔젤리리더드림CSR이너서클 MOU 체결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K-ESG평가원-K-ESG혁신연구소, 엔젤리리더드림CSR이너서클 MOU 체결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7.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측, 지속가능발전의 한국 사회에 기여할 것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K-ESG평가원-K-ESG혁신연구소, 엔젤리리더드림CSR이너서클 MOU 체결사진. 사진 = K-ESG혁신연구소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K-ESG평가원-K-ESG혁신연구소, 엔젤리리더드림CSR이너서클 MOU 체결사진. 사진 = K-ESG혁신연구소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글로벌 환경, 사회, 투명경영차원에서의 ESG경영과 사회공헌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의 유무가 화두로 우뚝 선 가운데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K-ESG평가원과 (주)비즈인싸이트 K-ESG혁신연구소가 지속발전의 한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양기관은 MOU를 체결하고 K-ESG, CSR, 지속 가능 발전의 한국기업, 공공기관 지차체, 대학교 등의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진단, 교육, 컨설팅, 어워드를 함께 해나가기로 협약했다. 

무엇보다도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K-ESG평가원의 ESG 우수한 지표를 중심으로 한 ESG진단, 교육, 컨설팅과 우수한 ESG경영 기업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ESG-멘탈헬스트레이닝’ 차원의 꿈공모전, 꿈파티, 꿈멘토링, 꿈미션트레이닝, 재능기부11조 실천을 하고있는 순수 민간주도의 엔젤리더드림CSR이너서클(이준호 사무총장)의 2023년 10월 행사를 공동주최‧주관하고 대한민국의 취약계층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동행하며 멘토링하는 드림챌린지 공모전과 꿈파티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K-ESG평가원, K-ESG혁신연구소, 엔젤리더드림CSR이너서클의 드림챌린지 행사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과 양극화 사회로 그 어느 세대보다 힘든 청년세대인 MZ세대에게 꿈을 주도적으로 꾸고 도전하는 장을 열어주고 재능기부 멘토링으로 동행하며 도와주는 범국민 ESG 드림멘탈트레이닝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엔젤리더드림CSR이너서클은 MZ세대 플랫폼인 취업뽀개기(150만 커뮤니티), 아이캠펑(145만 플랫폼), 독편사(55만 커뮤니티), 인사쟁이(50만 직장인커뮤니티)가 10년 이상 적극적으로 후원하며 함께해 온 순수 민간 꿈기부 파티 캠페인이다. 

‘K-ESG의 클린지표’를 중심으로 한 진정성 있는 진단과 저변확대를 위해 메타버스사이버박람회를 구축 지원하는 엑스포시티(이현만 CEO)의 플랫폼을 활용해 ESG기업의 국내외 사이버전시를 지원하는 것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하기로 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김영배 이사장은 축제의 장일 수 있는 ESG대상 수상기업들이 취약계층을 돕는 또 다른 사회기부를 통해 ESG 정신이 세상에 선한 영향으로 기여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K-ESG평가원이 진단하고 평가하여 대상을 수여하는 일을 하고, K-ESG혁신연구소에서 교육, 컨설팅을 공동으로 수행해가는 협업모델로 자리 잡아 대한민국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교들의 ESG경영의 중요성 인식개선과 ESG경영의 지속실천을 돕는 동반자로 함께하겠다는 각오다. 

다음달 25일에 열리는 대한민국ESG에 많은 응모를 통해 ESG경영의 우수성을 한국사회에 알리고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 

책임, 공정 경영 부문, 환경경영 부문, 사회공헌 부문, 거버넌스 부문으로 나누어 응모하면 된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