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삼가교차로 서용인IC 방면 U턴 차로 폭 확장
용인특례시, 삼가교차로 서용인IC 방면 U턴 차로 폭 확장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7.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중부대로에서 화성-광주선 서용인IC 방면 U턴 차로 4~5m 확장…올해 착공 예정
용인특례시가 삼가교차로 서용인IC 방면 U턴 차로를 확장할 계획이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가 삼가교차로 서용인IC 방면 U턴 차로를 확장할 계획이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특례시는 처인구 삼가동 129-15번지 일원 삼가교차로의 서용인IC 방면 U턴 차로(회전차로) 폭을 확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중부대로와 신중부대로, 화성-광주선 등의 접속지점인 삼가교차로는 출퇴근 시간 각 방면에서 쏟아진 차량으로 흐름이 더뎠다.

더욱이 신중부대로에서 나온 차량이 서용인IC 방향으로 가려면 U턴을 해야 하지만 대형차량의 경우 한 번에 회전하기가 어려워 동백 방면 직진차로까지 긴 정체가 이어졌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U턴 차로 80m 구간의 폭을 현재 12.6m에서 4~5m가량 더 넓히기로 했다. 시는 시유지인 U턴 차로 옆 사면(400㎡)을 깎고 패널식 옹벽을 설치해 회전 폭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실시설계 진행 중이며 올해 약 8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해 화성-광주선 개통에 따라 일대 교통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U턴 차로를 신설했지만, 대형차량의 차로 이용이 늘어나면서 차로 확대가 필요해졌다”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U턴 차로를 넓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