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 Dream세탁소 팔탄면·장안면과 공유 사용 업무협약 체결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 Dream세탁소 팔탄면·장안면과 공유 사용 업무협약 체결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8.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팔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희망Dream세탁소 공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팔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희망Dream세탁소 공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 

희망Dream세탁소는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초 향남읍행정복지센터  차고지에 있는 창고를 리모델링해 만든 세탁소로, 부피가 큰 대형 세탁물 세탁이 어려운 향남읍 관내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및 건조,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은 한정된 복지자원의 공유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각 협의체는 서비스 대상 지역을 향남읍 인근의 팔탄면, 장안면까지 넓혀 더 많은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가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협업해나갈 예정이다. 

오강석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희망Dream세탁소 합동 운영은 향남읍과 팔탄면, 장안면 간의 자원공유와 협업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광훈 향남읍장은 “향남읍협의체의 대표 특화사업인 세탁소 서비스 지원 범위를 장안면, 팔탄면까지로 확대해 더 많은 주민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희망Dream세탁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54가구에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