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2023년 제2차 검정고시 왕복 차량 및 도시락 지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2023년 제2차 검정고시 왕복 차량 및 도시락 지원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8.1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10일 실시한 2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하는 관내 꿈드림 소속 청소년들과 연천군 5사단 신병대대와 연계된 군장병(3명)에게 시험 당일 컨디션 조절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관외 고시장까지 왕복 차량지원 및 간식꾸러미와 점심도시락, 필기구 등을 지원했다. 특별히 이번엔 연천군 관내 군장병들에게도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제2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꿈드림 청소년들과 군장병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학습프로그램(멘토링), 무료 인터넷 강의, 모의고사, 개인 학습수준별 교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또한 센터는 검정고시를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차후 상급학교 진학 및 대학입시 컨설팅지원, 직업체험프로그램 및 진로 탐색, 활동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꿈드림센터장 및 직원들은 점심시간에 고시장을 방문하여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과 군장병들을 응원하며 합격을 기원했으며, 점심도시락을 준비하지 못한 응시생들이 따뜻하게 식사 할 수 있도록 고시장 인근 도시락업체를 통해 현장에서 도시락을 제공했다.

신애경 센터장은 “열심히 노력한 청소년들과 군장병 모두의 합격을 기원하며, 검정고시 합격으로  꿈드림 청소년과 군장병들이 성취감을 갖고 사회진출의 발판을 다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자립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연천군청소년센터-꿈드림에서는 건강지원, 급식지원, 상담지원, 취업․창업훈련, 자격증취득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