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을지연습 연계 민·관·군·경 기반시설 테러 대비 합동 실제훈련 진행
하남시, 을지연습 연계 민·관·군·경 기반시설 테러 대비 합동 실제훈련 진행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8.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하남시가 지난 22일 망월동 소재 KDB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에서 ‘2023 을지연습’과 연계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통합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지난 22일 망월동 소재 KDB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에서 ‘2023 을지연습’과 연계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통합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의 목적은 을지연습(21~24일)과 연계해 테러 등 각종 위협에 대비한 통합방위작전체계 및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데 있다.   

이날 훈련은 하남시·하남경찰서·하남소방서·55사단 군사경찰 특임대·위험성폭발물개척팀(EHCT)·202항공대대·KDB산업은행 등 민·관·군·경 7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해 기관 간 통합방위작전체계를 점검·확립했다.

훈련은 기반시설인 KDB산업은행을 대상으로 한 테러 상황을 가정해 테러의심 가방 식별, 대테러 진압부대 출동, 드론테러 및 긴급대피, 발진기지 수색정찰, 소방출동 화재진압, 시설 응급복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의 중요·기반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을지연습과 연계해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