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 진행
수원시, '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8.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1일까지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탄소중립정원 계획서 응모
수원시청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시청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가 2023년 제8회 조경수산업 활성화 발전포럼 개최를 기념해 ‘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9월 1일까지 뿌리가 용기 밖으로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재배한 수목인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탄소중립정원 계획서를 응모해야 한다.

시민,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가로 2m, 세로 2m, 넓이 4㎡ 크기의 컨테이너 조경수 1개 작품(공동출품은 최대 7명)을 응모 가능하다.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탄소중립정원’을 주제로 컨테이너 조경수를 활용한 탄소중립정원 조성, 새빛수원과 수원컨벤션센터의 발전, 도약, 세계화의 비전 반영, 광교호수공원의 경관과 부합하는 정원 조성 등에 적합한 작품 8점을 선정한다. 

수원시청 홈페이지>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내려받고 출품신청서, 작품설명서, 내역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9월 11일 1차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9월 20~27일 정원을 조성한다. 10월 11일 2차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11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제8회 조경수산업 활성화 발전포럼’에서 시상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형 탄소중립정원 공모전으로 컨테이너 조경수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며 “대상지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디자인의 정원을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