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하반기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화성시, 2023년 하반기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화성시)
홍보물(사진=화성시)

[화성=최승곤기자] 화성시가 2023년 하반기 화성시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지속가능경제학교과정’과 ‘화성SE相온라인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청년층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촉진시켜 사회적경제 분야로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하반기 신설된 ‘지속가능경제학교과정’은 관내·외 대학교 재학생 및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신대학교 소극장에서 9월 12일부터 26일까지 5회차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청년층의 수요에 맞춘 ESG×사회적경제 창업사례에서 배우기, 사회적가치 기반으로 창업하기, 비즈니스 모델 확립을 위한 맞춤형 코칭 등이다. 교육 강사로는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창업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김정빈 대표(수퍼빈), 박진 대표(어반비즈서울), 노순호 대표(동구밭), 강지훈 대표(더벨류)가 참여한다.

또한, ‘화성SE相온라인과정’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회차에 걸쳐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사회적경제 창업 육성사업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ESG×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 관련 사례, 화성시 창업육성 사업 안내 등이다.

신청기간은 지속가능경제학교과정은 9월 8일까지, 화성SE온라인과정은 10월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이메일 및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과정별 각각 선착순 30명이다.

시는 이번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팀당 총 창업지원금 1천만원과 전문멘토링이 지원되는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육성사업 참가자격도 부여된다고 전했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창업한 대표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고 맞춤형 코칭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과 ESG 경영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