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수돗물 사랑방&세계유산 홍보관’ 개소식 개최
양주시, ‘수돗물 사랑방&세계유산 홍보관’ 개소식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9.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사랑방&세계유산 홍보과(사진=양주시)
수돗물사랑방&세계유산 홍보관(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7일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광장에서 ‘수돗물 사랑방 & 세계유산 홍보관’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양주시의회의장, 시의원, K-water 관계자, 회천4동 시민 등 약 100명이 참석해 홍보관 개소를 축하했다.

‘수돗물 사랑방 & 세계유산 홍보관’은 양주시와 K-water의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양주시의 대표 문화유산인 회암사지의 가치와 세계유산 등재 추진 홍보, 시민의 편의증진을 위해 조성됐다.

홍보관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광장에 60㎡의 규모로 조성했으며, 내부에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 텀블러 세척기 등 시민 편의를 위한 수돗물 음용 공간과 회암사지 관련 리플렛, 책자 비치, 홍보 영상 상영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부 데크에는 회암사지의 가치 및 세계유산 등재 추진 현황, 사진 등 홍보패널이 설치되어 있다.

한편, 양주시는 2015년부터 약 7년간의 학술연구를 통해 지난해 7월 20일 양주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 등재라는 값진 성과를 이뤘다. 

시는 올해 1월 초 조직개편을 통해 세계유산 등재 추진을 전담할 세계유산추진팀을 신설하고 국내·외 유사유산 비교연구, 보존·관리, 홍보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세계유산 홍보관 조성을 통해 회암사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시 대표 문화유산인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