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15만 관람객 동원··· '과천공연예술축제' 성료
과천시, 15만 관람객 동원··· '과천공연예술축제' 성료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9.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만이 다녀가며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
- 과천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긴 시민 참여형 축제
- 다회용기 사용, RE100(친환경 재생에너지) 캠페인 참여로 성공적인 친환경 축제 개최
2023 과천공연예술축제(공연이 진행되는 행사장을 가득 메운 시민과 관람객들)
공연이 진행되는 행사장을 가득 메운 시민과 관람객들(사진=과천시

[과천=권영창기자] ‘2023 과천공연예술축제’가 22일부터 24일까지 시민회관 옆 잔디마당 일대에서 진행된 가운데, 축제를 다녀간 관람객이 총 1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이번 축제는 과천축제 역사상 가장 많은 방문객을 기록한 행사로 남게 됐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과천공연예술축제는 광장집중형 축제로 변신을 꾀하고,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만족시키며 성공을 거뒀다.

특히, 올해는 ‘터’라는 주제 아래, 개막식은 ‘즐거운 놀이터’로, 폐막식은 ‘행복 나눔터’로 무대를 구성하여 공중서커스, 비보잉, 디제잉, 타악퍼포먼스, 합창, 무용 등과 성시경, 노라조 등 인기가수의 공연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축제 행사장에서의 먹거리 이용 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반납하도록 하여,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며, 친환경 축제로서의 명성도 이어가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많은 분들께서 과천공연예술축제를 찾아주시는 것 같아 무척 기쁘다. 내년에도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와 과천문화재단은 축제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명확히 하겠다는 취지를 담아 기존 ‘과천축제’를 올해부터 ‘과천공연예술축제’로 명칭을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