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복음병원, 독감 예방접종 드라이브스루 및 워킹스루 동시 시행···새로운 시도!
일산복음병원, 독감 예방접종 드라이브스루 및 워킹스루 동시 시행···새로운 시도!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0.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욱 안전하고 빠르게!
(사진=일산복음병원)
(사진=일산복음병원)

[경인매일=이기홍기자] 일산복음병원은 감염병 및 교차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접종하고, 독감 예방접종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및 워킹스루(Walk-through) 두 가지 방식을 10월 4일부터 동시에 시행한다.

이러한 새로운 접종 방식은 환자들에게 편리성과 안전성을 함께 제공하여 대규모 접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감염병 4급으로 전환되면서 마스크 착용 의무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는 등 호흡기 질환 및 독감이 지난 여름부터 크게 유행하고 있어 별도로 마련된 독감 백신 안심접종 센터 설치는 많은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보여진다.

드라이브스루 방식은 자동차 내부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환자들은 창문을 내리고 자동차 안에서 앉아 있는 상태로 접촉 없이 접종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도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스루 센터는 별도의 대기실 없이 차량 간격과 순서를 유지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신속한 예방접종 기회를 제공한다.

워킹스루 방식은 보다 이동성과 유연성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환자들은 복음병원 외부의 따로 마련된 구역에서 예방접종을 받는다. 워킹스루 센터는 의료진의 지침에 따라 적절한 안전 조치가 취해진 상태에서 보다 개인화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되어 진다.

일산복음병원 손정일 병원장은 "드라이브스루와 워킹스루 두 가지 방식의 동시 시행으로 인해 독감 예방접종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과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접근 가능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고 말하며 "환자와 의료진 모두의 안전과 편리성을 고려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