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아동참여위원회 시의회 견학 "미래를 준비하는 아동행복도시"
용인특례시, 아동참여위원회 시의회 견학 "미래를 준비하는 아동행복도시"
  • 경인매일 kmaeil@kmaeil.com
  • 승인 2023.10.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중·고교생 25명 참여… 시 의원에 아동 권리 증진 정책 제언도
용인특례시 아동참여위원회가 지난 14일 시의회를 견학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승곤기자] 용인특례시는 지난 14일 시 아동참여위원회가 시의회를 견학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아동참여위원 25명이 참여해 본회의장, 상임위원회 회의실, 방송실 등을 둘러봤다. 홍보영상을 보며 의회의 역할과 구성 등 전반적인 의회 운영 과정을 이해하고 지방자치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상욱 시의원을 만나 평소 궁금했던 의정활동에 대해 질문하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도 제안했다.

시는 아동 스스로 자신과 타인의 권리와 중요성을 알고 지역사회에서 아동 권리 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난 2019년부터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관내 초·중·고교생 59명으로 구성된 5기 위원회가 활동 중으로, 굿네이버스 경기용인지부와 함께 협력해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교과서에서 배우기만 하던 내용을 직접 듣고, 체험해 보니 도움이 됐다”며 “다음에는 가상의 안건을 정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다양한 정책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