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 사업비 7천만 원 확보
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 사업비 7천만 원 확보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3.10.2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지원 사업’ 선정
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될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감도 모습(사진=과천시)
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될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감도 모습(사진=과천시)

[과천=권영창기자] 과천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공모한 ‘2023년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에 선정돼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업 선정으로 과천시는 가상현실기술이 적용된 교육, 탐구, 환경, 체육활동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청소년수련관 1층에 확보된 7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조성한다.

시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조성되면, 청소년들이 미세먼지, 폭염 등 날씨와 기후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신체활동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과학적 상상력도 높이고, 가상체험을 통한 학습으로 배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청소년들이 첨단기술을 경험하며 날씨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과천 청소년 미래형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