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 맞춤형 면접 특강 실시
남양주시, 청년 맞춤형 면접 특강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10.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21일 2회에 걸쳐 최근 새롭게 단장한 청년창업센터에서 청년 맞춤형 면접 특강 '취업 성공! 면접 코칭'을 실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21일 2회에 걸쳐 최근 새롭게 단장한 청년창업센터에서 청년 맞춤형 면접 특강 '취업 성공! 면접 코칭'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취업준비 청년의 면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제와 같은 면접 실습을 위해 소수정예로 구성됐으며, ▲합격을 위한 이미지 연출법 ▲면접 유형별 대응 전략 ▲1:1 모의 면접 평가 등 개개인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코칭에서는 최근 AI 면접이 기업들의 채용방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취업준비생들의 필수 준비 요소로 떠오름에 따라 AI 면접 대비를 위한 내용이 강화됐으며, 시는 참가자들이 실전 연습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AI 면접의 특징과 유형, 면접관의 질문 예시 등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은 “혼자 취업을 준비하면서 불안하고 막연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소규모로 진행돼 과외를 받는 것처럼 세심하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남양주시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 준비 청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길 바라며 면접에서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