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전국 6개 환경공단과 상호협력 협약식 개최
인천환경공단, 전국 6개 환경공단과 상호협력 협약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05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6개 환경전문공기업 참여
- 환경기술 교류, 사회책임 확대 등‘환경공기업 미래혁신 협의회’구성
- 공단 최계운 이사장 혁신협의회 초대 의장 선임
환경공기업 미래혁신협의회 참석자들이 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인천=김정호기자]인천환경공단이 최근 서울물재생시설공단에서 전국 6개 환경공단과 함께 ‘환경공기업 미래 혁신 협의회’(이하 협의회) 구성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ESG 경영 시대를 맞이하여, 환경 기술 교류, 사회 책임 확대, 국가 환경정책 강화를 목표로 공단과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권완택), 부산환경공단(이사장 안종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상태), 광주환경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최향동) 총 6개의 환경공단이 함께 참여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교류, 기후 위기 대응 등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한 공공서비스 개선, 환경산업․정책의 실행력 강화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융합․교류를 협력하기로 했다.

초대 의장으로 선임된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국내 환경공기업들이 보유한 오랜 경험을 결집해 환경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며, “국가적 위상에 걸맞은 수준 높은 환경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국 환경공기업들과 함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