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포천시 청년센터,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포천시 청년센터,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11.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지난 7일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포천시 청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지난 7일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포천시 청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포천시청년센터 김성민 센터장과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는 조기치료와 사회활동을 위한 자원이 필요한 포천시 청년 및 조기정신증 질환자에게 심리상담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포천시 청년들의 자립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포천시 청년센터 김성민 센터장과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포천시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해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 청년센터는 청년의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퍼스널컬러, 플로리스트 체험, 토익, 부동산 경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 창업 준비를 하고 있는 포천시 청년에게 포천청년 키움옷장, 창업사무실 등의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정신건강상담, 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치료비지원, 응급위기개입, 병원치료 연계 등 다양한 지역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포천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복지부콜센터, 정신건강 위기 상담전화, 자살예방상담전화로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