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한광고등학교, '탄소중립 학교 만들기 사업' 운영
평택시자원봉사센터-한광고등학교, '탄소중립 학교 만들기 사업' 운영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11.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광고등학교 시범운영, 청소년의 환경친화적 역량 지원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가 탄소중립 학교 만들기 사업을 한광고등학교와 함께 운영했다.

탄소중립 학교 만들기 사업은 한광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 형성을 위한 역량 강화 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 기본 교육(9/13 동화활용 환경 인식개선, 앱(Kahoot) 활용 환경 퀴즈) 및 정크아트 체험(11/4 병뚜껑 벽화 그리기)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업 활동으로 진행한 병뚜껑 벽화 그리기는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벽화에 사용할 병뚜껑을 수집하고 교내 벽화 게시 장소를 선정하는 등 청소년의 주체적 참여 의미를 더했으며, 바다를 자유롭게 헤엄치는 돌고래를 병뚜껑으로 형상화해 해양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웠다.

사업을 함께한 한광고등학교 김달희 교장은 “우리 학교는 탄소중립 실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교육적 시도를 거듭해 왔으며, 올해는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탄소중립 사업을 운영했습니다. 앞으로도 본교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학생이 주체가 되어 개선 방안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한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관내 학교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동아리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4개교 5개 동아리, 탄소중립 학교 만들기 사업 1개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원 학교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