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청년리더#, 취업성공 선배의 특강 '호응'
부천청년리더#, 취업성공 선배의 특강 '호응'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1.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직자 선배가 직접 비결 전하는 특강 진행
부천청년리더#은 지난 8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미래의 웹 퍼블리셔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사진=부천시)
부천청년리더#은 지난 8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미래의 웹 퍼블리셔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청년리더#(구 부천일자리카페)은 지난 8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미래의 웹 퍼블리셔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잡코리아 사용자환경(UI) 개발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배를 초청해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실무역량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웹 디자인의 결과물이 사이트에 그려질 수 있도록 코딩하는 분야 구직자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면접 성공비법 등을 공유하며 취업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특강은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딱딱한 강의형식이 아닌 선배로서 편안하게 질문을 받아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직 선배의 ‘포트폴리오 작성법’과 ‘나에게 맞는 회사 찾기’ 등 취업 비결을 전수해 웹 디자인 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참여자들이 특강에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선배와의 대화에 참여한 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 준비 과정과 실제 직장 생활 등에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경험에 대해 알게 되고, 웹 퍼블리셔 직무를 미리 배우며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특강은 청년 구직자들이 현직 선배들로부터 꼭 필요한 경험을 공유하고, 체계적인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절호의 배움 기회”라며 “부천시는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