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365일 24시간 소통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안성시시설관리공단, 365일 24시간 소통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11.1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13일부터 '365일 24시간 정보 전달이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챗봇 서비스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로서 업무 자동화를 통해 단순 문의에 대한 답변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챗봇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어플 검색창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거나 공단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페이지를 클릭 후 채널을 추가한 뒤 대화창에 단순 문의 키워드를 작성하면 신속하게 답변 받을 수 있다.

챗봇 포스터 하단에‘채널 추가하기’QR코드는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경우 QR코드를 통해 바로 채널 추가가 가능하며, 채널을 추가한 경우라면 ‘챗봇 보내러가기’QR코드를 통해 바로 챗봇 문의가 가능하다.  

공단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생활쓰레기 일정표, 대형폐기물수수료가격표, 안성맞춤종합운동장 이용안내, 국민체육센터 이용안내 등에 관한 설명 또는 해당 홈페이지 링크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통해 공단의 최신 소식과 사업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정찬 이사장은 “카카오톡 챗봇은 24시간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자 도입하였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질문과 답변의 질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