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현판식 진행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현판식 진행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11.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4일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엔젤데이케어센터와 이담재가복지센터를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4일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엔젤데이케어센터와 이담재가복지센터를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 환자나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소속 단체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엔젤데이케어센터와 이담재가복지센터는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치매 조기 검진의 중요성과 치매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치매 인식개선 활동에도 동참한다.

한편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등록 지정을 희망할 경우 신청서를 치매안심센터로 제출하고, 지정 요건이 충족되면 전 구성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수료하고 경기도 광역치매센터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으면 된다.

현재 관내에는 이번에 지정된 2개소를 포함해 8개의 치매극복 선도단체가 있으며, 치매안심 가맹점과 치매안심 약국도 운영하고 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참여는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