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빈대 확산 방지 긴급 방제총괄반 운영
인천 중구, 빈대 확산 방지 긴급 방제총괄반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시설 집중 관리, 취약계층 방문 방역 강화 등
빈대 정보집과 소독업소 현황을 안내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 중구는 빈대 발생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빈대 긴급 방제 총괄반 운영, 안내 상담센터 가동 등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흡혈 곤충인 빈대는 감염병을 매개하지는 않지만, 한번 물리면 심한 가려움을 유발해 이차적인 피부감염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구는 관내 식품접객업소, 의료기관, 학교 등 소독의무대상시설 13종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벌여 자율방제 체계를 강화하고, 빈대가 발생한 시설에 대해서는 박멸 여부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위생 취약시설인 쪽방촌과 고시원에 대해 빈대가 나타나는 경우, 보건소 긴급방제단이 출동해 신속한 방제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빈대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발견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빈대 정보집과 관내 소독업소 현황을 누리집에 안내하고 있다.

구는 지난 3월부터 ‘취약계층 방문방역반’을 운영 중이다.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해충 위험 가구를 직접 방문, 살충제 소독, 유충구제, 바퀴벌레 구제 등의 활동을 벌여 주거환경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빈대를 발견할 시 보건소로 신고해달라”라며 “흡입력이 큰 청소기나 고열 스팀 또는 건조기를 활용해 물리적 방제를 하고. 필요한 경우 방역 전문업체와 상의해 적극적인 방제에 나서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