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성우 과장, 환경부장관상 수상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성우 과장, 환경부장관상 수상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1.2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활성화 위해 ISO 인증 제도 등 적극 홍보 공로 인정받아
이성우 중소벤처기업인증원 과장 환경부장관상 수상. 사진 =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성우 중소벤처기업인증원 과장 환경부장관상 수상. 사진 = 중소벤처기업인증원

[경인매일=이시은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 이성우 인증운영팀 과장이 지난 17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 클럽에서 열린 ‘제8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 大賞’ 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회 사무처, 환경부와 경기도,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등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 이성우 과장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유공으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대신해 방덕우 대회장으로부터 상장을 전수받았다.

이성우 과장은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과 안전보건 경영의 도입 중요성을 강조, ESG 경영의 실천 가이드 방안으로 ISO 인증, 특히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제도와 ESG 경영 수준진단 사업을 적극적으로 널리 알리는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성우 과장은 “환경 보호와 안전 책임 실천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자 사명이라 생각한다. 부족하지만 이번 수상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끊임없는 환경안전 이슈 속에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항상 고민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적 전문 인증ㆍ평가기관으로 ISO 인증 보급, 인증 기업 교육·훈련 및 인증 심사원 양성 등 교육 서비스 제공, ESG 경영 수준진단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