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플랫폼 ‘빼기’ 서비스 도입
오산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플랫폼 ‘빼기’ 서비스 도입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 향상
오산시청 전겨(사진=오산시)
오산시청 전경(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가 ‘(주)같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플랫폼 ‘빼기’서비스를 도입하여 예산 절감과 자원 절약에 앞장선다. 

대형폐기물 배출을 원하는 오산시민은 ‘빼기’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배출 신고 방법은 관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하고 대형폐기물 사진을 첨부하는 간편한 방식이다.

각 대형폐기물 품목에 맞는 수수료를 카드 결제로 납부한 뒤, 부여된 고유번호를 해당 폐기물에 기재해 배출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모바일 앱 ‘빼기’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신청,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신청, 중고 물품 매입 신청, 대형폐기물 운반 서비스가 있다. 

시는 12월부터 ‘빼기’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기존에 운영하던 ‘여기로’서비스는 12월 말 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2024년부터는 ‘빼기’로만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이 가능하다.

오산시는 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기존 대형폐기물 수수료 스티커 부착방법에서 온라인 배출 비율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관내 취약 계층 일부를 대상으로 대형폐기물 무상 운반서비스를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을 향상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