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창식 의원, '불용품 처분, 투명한 절차 필요'
경기도의회 김창식 의원, '불용품 처분, 투명한 절차 필요'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창식 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김창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은 24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 및 남·북 자치경찰위원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을 대상으로 2024년 예산심의를 실시했다.

김창식 의원은 “공유재산의 불용에 따라 매년 여러대의 자동차의 불용폐차와 폐지의 매각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처분에 대한 관리는 미흡하다”며 “불용처리된 차량의 폐차와 폐지로 인한 세입조치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김창식 의원은 “비록 전체 예산에 비해 매우 소액이긴 하나, 국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공유재산의 불용처분이므로 투명성의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며 “처분에 대하여 적절한 규정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적절한 조치를 요청했다. 

이 밖에도 김창식의원은 현장근무자들에게 지원되는 피복비 지원의 형평성 문제에 대한 개선도 요구하였다. “피복비 지원 대상 공무직, 청원경찰, 공무원, 사회복무요원까지 다양한데, 이분들에 대해 적게는 20만원부터 많게는 65만원까지 지급하는데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면서 “사실상 각 부서의 상황에 따라 지급된 것 아니냐”고 지적하고 대안마련을 주문했다. 

한편, 남양주 별내 출신의 김창식 의원은 남양주에서 오랜기간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였고 재난 안전 정책에도 주민이 직접 체험하도록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일상 속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김 의원은 이번 2024년도 예산안 심의에서도 일상속 불편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효과를 낼 예산심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