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불법촬영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오산시, 불법촬영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가 지난 24일 오산역 광장에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회원들로 구성된 ‘오산시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주관으로 불법 카메라 촬영 근절을 위해 올해 4번째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의 목적은 불법 촬영이 영상물 유포로 이어져 2차 가해 사건·사고가 일어나는 만큼 시민들의 인식개선 및 범죄예방을 위함이다. 

참여자들은 번화가, 역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에서 정기적으로 불법 촬영 예방 전단지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불법 촬영 범죄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고 있다.

이날 불법카메라 시민감시단은 오산시 크리스마스마켓 행사 및 트리 점등식을 즐기러 역사 앞으로 몰려든 많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몰래카메라 탐지 액정클리너를 배부하고 사용법도 안내했다. 이로써 시민들은 불법 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스스로 불법 촬영 여부를 점검하는 방법도 알게 됐다.

캠페인을 주관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은“최근 점점 심해지는 불법촬영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범죄를 사전에 예방해 여성을 포함한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단체 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