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정소식지 ‘광주비전’ 제200호 발간
광주시 시정소식지 ‘광주비전’ 제200호 발간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11.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 및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의 지령 200호를 발간했다.

‘광주비전’은 지난 2007년 5월 타블로이드 판형의 28면 월간지 형태로 발행하기 시작, 2021년에는 책자 형태의 56면으로 대폭 개선됐다.

단순히 시정 소식이나 홍보 위주의 내용보다는 마을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역사·문화·예술 정보 등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며 시민이 공감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소식지로 거듭났다.

또한, 올해 6월부터는 웹진 형태로도 발행하며 가독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등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특히, 역사와 문화, 예술, 환경, 도시재생,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시민기자 9명이 소식지 제작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광주비전’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제33회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정소식지 발행인인 방세환 시장은 이번 200호 발행을 축하하며 “광주비전이 광주시의 희망찬 변화를 기록하고 시민들의 행복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대표 홍보 매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오는 15일까지 광주비전 200호 발행 기념 및 연말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식지와 관련된 추억, 2023년 광주시와 함께한 순간, 2024년 새해 소망과 목표 등 총 3가지 주제로 사연을 받아 광주비전 지면에 게재할 예정이며 광주비전 구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비전 12월호 또는 광주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