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2023 공공구매 분야 우수 공공기관 선정
의왕도시공사, 2023 공공구매 분야 우수 공공기관 선정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2.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30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3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 환경부와 조달청이 후원해 공공구매 판로지원 개척에 노력한 기관과 유공자, 중소기업인을 포상·격려하는 자리이다.

공사는 재무회계 시스템 구축을 통한 우선 구매 대상 기업 관리로 기술 개발 제품 구매(기술 개발 제품 구매 비율 2021년 5.4% → 2022년 20.9% / 287% 증가)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공사 내 소모품 등 통합발주에 있어 우선 구매 기업 제한경쟁 추진 등의 실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성과를 거뒀다.

한편 이날, 의왕도시공사 재무회계팀장은 공공구매 혁신을 위한 공사의 노력과 성과, 인식개선, 경험 등의 노하우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는 ‘공공구매 우수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의왕도시공사 성광식 사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이 같은 기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제품 우선 구매 촉진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