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취약계층 위한 나눔, 동별 활동 잇따라
연수구 취약계층 위한 나눔, 동별 활동 잇따라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2.0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마을부녀회 등 중심으로 겨울이불·김장김치 나눔
,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모습.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 각 동에서 추운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잇따르고 있다.

1일 구에 따르면 옥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30일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와 200만 원 상당의 방한용품 전달 행사를 열었다.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받은 후원금을 바탕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상점에서 구입한 겨울이불은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30일에는 연수2동 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자생단체 봉사자들이 함께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300여 포기는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9일에는 동춘1동 새마을부녀회가 이틀에 걸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연수새마을금고의 후원과 주민자치회 텃밭사업을 통해 수확한 배추 300포기 등을 동춘1동 자생단체 회원 5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그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전달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각 동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구에서도 탄탄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