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올해 아파트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완료
이천시, 올해 아파트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완료
  • 이상익 기자 sangiksajang@daum.net
  • 승인 2023.12.0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이상익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관내 아파트에 근무하는 경비원과 청소노동자들의 휴게권 보장과 권익 보호를 위해 입주민과 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22개소의 휴게시설 개선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우수단지 2곳을 선정하여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실시한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은 열악한 환경에 놓인 공동주택 현장관리자의 질적 휴게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총 1억 원을 투입하여 16개 단지 22개소(경비원 10개소, 미화원 12개소)를 지원하였으며, 우수단지에 선정된 설봉 2차 푸르지오아파트와 신한 1차 아파트는 지하에 있던 휴게시설을 폐쇄하거나 새롭게 신설하는 등 지상으로 자리를 옮겨 열악한 근무 환경을 개선했다.

주택과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협조와 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참여로 휴게시설 개선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서 입주민과 관리사무소에 대한 고마움 표시를 잊지 않았다. 또한, 현판설치와 인식개선 포스터 부착을 통해 현장관리자가 편안히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아파트 입주민들이 경비원과 청소노동자들을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다면 우리 사회는 밝고 아름답게 변화될 것”이라면서 2024년에도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천시는 2024년도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으로 18개소를 선정하여 단지별 최대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익 기자
이상익 기자 다른기사 보기
sangiksaj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