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3학년 제16기 김포엘리트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3학년 제16기 김포엘리트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3.12.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트농업 대학 졸업식 전경(사진=김포시)
엘리트농업 대학 졸업식 전경(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12월 6일 김포시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지난 3월 15일 2개 학과(가공창업학과, 작물재배학과) 80명의 신입생이 입학하며 시작된 2023년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의 35주간의 대장정이 이날 6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마무리됐다.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2007년 1회로 3개 학과 120명의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지역 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영농기술, 농촌 융․복합 산업화 교육 등을 실시해왔다. 전문 기술과 합리적 경영 능력을 겸비한 농업인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16회에 걸쳐 총 2천 7백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졸업식은 1년간의 학사운영을 담아낸 영상 시청, 졸업장 수여, 성적 우수자 및 공로자에 대한 표창과 축사, 그리고 학과별 기념사진 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학장인 김병수 김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포가 서울에 편입이 되더라도 읍면을 존치시키는 특별법을 제정해서 농산업 보존 및 육성에 기여할 것이고, 김포가 서울이라는 거대한 농산물 소비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역설하며 “농업이 중요한 역할을 할 시대가 온다. 농업대학 동문이 김포시의 농업을 이끌어 달라”고 강조했다. 

졸업생 대표로 인사말을 한 제16기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이우배 총학생회장은 “농업대학은 창업농의 기반을 다지고 전업농으로 들어서는 길잡이였다”며 “졸업생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김포농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