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소래빛도서관, 연말연시 따뜻한 독서프로그램 선보여
시흥시소래빛도서관, 연말연시 따뜻한 독서프로그램 선보여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2.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 추위를 녹일 따뜻한 독서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세 번의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트리 무드등 만들기(12월 8일), 클레이 눈사람으로 겨울 소품 만들기(12월 14일), 클레이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12월 21일) 등 3가지 강의로 구성돼 진행 중이다.

참가 어린이들은 크리스마스에 관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크리스마스 소품을 만들며 도서관과 함께하는 즐거운 크리스마스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힐링 프로그램도 눈여겨볼 만하다. ‘따끈한 겨울 선물꾸러미 셋!’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할 수 있다.

(성인 대상) 그림책 원예 힐링 프로그램(12월 8일), (초1~2 대상) 그림책 푸드아트(2024년 1월 12일), (6~7세 대상) 그림책 푸드아트(2024년 1월 12일)가 진행된다. 원예 및 요리를 책 놀이 활동으로 엮어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동아리 ‘네모의 꿈’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참가 시민들은 다양한 분야(책 놀이, 클레이, 그림책 원예, 요리 등)의 전문가와 함께 클레이 및 요리를 활용한 즐거운 독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소래빛도서관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고 활기찬 새해를 여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