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 이모티콘 제작 및 무료 배포 이벤트 진행
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 이모티콘 제작 및 무료 배포 이벤트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귀여운 ‘봉공이’ 이모티콘 무료로 내려받으세요”
- 연말연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
- 14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6만명 대상
도정 캐릭터 ‘봉공이’ 이모티콘(사진=경기도)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가 도정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연말연시에 재치 있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봉공이 이모티콘은 14일부터 카카오톡 경기도 채널을 신규 추가할 경우 무료로 지급된다. 기존 구독자라도 채널을 차단한 후 다시 추가하면 이모티콘 내려받기가 가능하다. 이모티콘은 총 6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하고, 내려받은 후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이원일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올해 봉공이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 2024년에도 봉공이를 활용한 많은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