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사회복무요원 ‘미래설계 교육’ 진행
안양시, 사회복무요원 ‘미래설계 교육’ 진행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2.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산업혁명 시대, 나의 꿈과 직업 선택하기’주제…요원 400여명 대상
(사진=안양시)
사회복무요원 교육 사진(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지난 15일 시청 강당에서 사회복무요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연구소의 추현진 강사를 초청해 미래설계 교육을 실시했다.

진로 및 진학 분야의 전문가인 추 강사는 이날 ‘4차산업혁명 시대, 나의 꿈과 직업 선택하기’를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자신의 경험을 통해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이 앞으로 어떻게 직업을 선택하고, 미래를 설계할 것인지 등 큰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점에 대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꿈을 인생에 있어 함께 사랑하며 살아갈 사람으로 비유하신 것이 인상 깊었다”며 “꿈에 대해 가져야 할 생각과 자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다”고 전했다.

시는 올해 심폐소생술, 취업역량 강화 등 사회복무요원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교육을 총 5회 실시했다.

또 이날 교육에 앞서 올해 4분기 모범 사회복무요원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각종 스포츠, 게임 산업에서 청년들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사회복무요원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더 많이 개발하고 발전시켜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