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직장인 학부모 대상 1박 2일 ‘달빛가족캠프’ 진행
고양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직장인 학부모 대상 1박 2일 ‘달빛가족캠프’ 진행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2.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춘기 청소년을 둔 직장인 학부모 연수
- 서로를 알고, 이해하는 가족캠프로 구성원 간의 회복적 소통기회 제공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양=이기홍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원마운트와 소노캄 고양에서 사춘기 청소년을 둔 직장인 학부모 '달빛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소원해진 가족 구성원 간의 회복적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자, 12월15일~16일 1박 2일로 구성되었다.

본 행사는 맞벌이 직장인 학부모연수‘달빛강좌’에 참여했던 12가족을 초청해 첫째 날에는 '가족힐링' 솔미, 준우의 버스킹 공연과 '가족탐색' ‘제3외국어 사춘기 청소년과의 의사소통’의 주제로 안곡중학교 조병옥 교육복지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둘째 날에는 ㈜태건비에프에서 후원하는 '가족화합'의 시간으로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 오로라쇼 감상을 하고 눈썰매를 타며 가족 간의 예쁜 추억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참여 학부모 김모씨는“아이들의 마음을 잘 몰라서 대화가 단절되는 두려움까지 느껴봤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의 이야기가 제3외국어라는 말이 실감 날 정도로 연수를 잘 경청했다. 이번 가족캠프에 참여해 아이들과 여유 있는 시간도 보낼 수 있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서 행복했다. 가족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는 정말 뜻밖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교육장은 “2024년에도 맞벌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연수 달빛 강좌가 4월~12월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 7시 원마운트 내 ‘니들스쿨’에서 진행할 예정이니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