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오승철 의원, 층간소음 없는 ‘행복한 공동주택’과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박차
하남시의회 오승철 의원, 층간소음 없는 ‘행복한 공동주택’과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박차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12.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 등 2건 상임위 통과
- 층간소음·교통 사고 없는 안심도시 하남 만들 것
(사진=하남시의회)
(사진=하남시의회)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의회 오승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이 발의한 '하남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과 '하남시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9일 제326회 하남시의회 정례회 제5차 도시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하남시는 층간소음 없는 ‘행복한 공동주택’과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틀이 마련되고 관련 정책의 본격적인 추진에 나설 수 있게 됐다.

먼저 '하남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추진계획 수립, 공동주택 층간소음 피해 실태조사, 공동주택 층간소음 관리위원회 설치, 중앙행정기관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오승철 의원은“층간소음 신고·민원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며,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다”라고 조례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오 의원은“이번 조례안의 통과로 시가 적극적으로 층간소음 피해를 예방하고 분쟁을 조정하기 위한 제도와 여건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실효성 있는 조례가 되도록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하남시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 역시 인구와 교통량 증가로 교통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시장과 시민의 책무, 교통안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교통안전교육,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교통봉사 단체의 교통지도 협조 등을 담고 있다.

오승철 의원은 “'하남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안'를 통해 소음 공해로 고통받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하남시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으로 장애인, 고령자 등 교통약자 보호에 나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지속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 하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승철 의원은 지난 7일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관내 교통봉사단체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교통안전 조례 제정을 위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시민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