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인하대학교 프론티어학부와 ‘지역 청년 ESG Leader 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인천환경공단, 인하대학교 프론티어학부와 ‘지역 청년 ESG Leader 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27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단↔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 ESG 혁신 사례 공유와 지속가능 발전의 기초 마련
- 대학에서부터 미래세대들의 ESG에 대한 교육과 관심, 확산 기대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좌)과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 김현철 학장(우)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인천=김정호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7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과 ‘지역 청년 ESG Leader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기관은 ▲ESG 경영 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 ▲지역 ESG 확산을 위한 체험 및 현장 교육 프로그램 운영 ▲프로젝트형 교과목 공동개발 및 운영 ▲ESG 경영 환경 분야, 공동 관심분야 등 프로젝트 공동으로 결과물 공유 등 지역 청년 ESG Leader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협약 전 인하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ESG 혁신 토론회와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 유정민 교수가 공단의 ESG 역량 강화와 활성화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특별 강연도 진행한 바 있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지역 청년들에게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ESG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준비하는 지속가능 발전의 기초를 마련함으로써 지역 ESG 확산의 초석을 마련했다.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 김현철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역 내 ESG에 대한 교육의 발전과 관심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공단 최계운 이사장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ESG 경영 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나아가 지역 기업들의 ESG 경영 확산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공단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