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보건소, 새해 맞이 '금연클리닉' 4주 특별이벤트 운영
의왕시보건소, 새해 맞이 '금연클리닉' 4주 특별이벤트 운영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2.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보건소가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위해 ‘새해맞이 금연결심! 작심 4주 특별이벤트’를 운영한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보건소가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위해 ‘새해맞이 금연결심! 작심 4주 특별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4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신규 등록해 2회 집중 방문 상담 후 4주 금연 성공 시 1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금연클리닉에는 전문 금연상담사가 상주하며 일산화탄소 측정 및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 건강상태를 확인해 맞춤형 금연상담(금단증상에 따른 따른 대처요령 등)을 진행하고, 니코틴 패치와 비타민 등 행동 강화 물품도 함께 제공한다.

등록자들에게는 추후 전화, 문자 등으로 지속적인 금연 확인과 금연 의식 고취를 통해 6개월간 관리를 진행하며, 3개월, 6개월 금연 성공 시 금연 성공기념품도 제공된다.

금연을 결심한 의왕시민은 누구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2:00~13:00) 의왕시보건소 2층 금연상담실을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임인동 의왕시보건소장은 “2024년에는 금연클리닉을 이용해 금연에 꼭 성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금연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흡연율 감소와 의왕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금연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의왕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