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00개 독서동아리 각종 지원 나서···'책 읽는 문화 활성화’
성남시, 100개 독서동아리 각종 지원 나서···'책 읽는 문화 활성화’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1.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만원 상당 토론 도서, 컨설팅, 문화탐방, 강연회 등 활동 뒷받침
성남시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신청 안내 포스터(사진=성남시)
성남시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신청 안내 포스터(사진=성남시)

[성남=최승곤기자] 성남시는 책 읽는 문화 활성화를 위해 100개 독서동아리에 연간 50만원 상당의 토론 도서 등 각종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오는 1월 15일부터 2월 4일까지 ‘성남시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성남시 도서관사업소에 등록한 성인 5명 이상의 독서동아리이다.

직장, 단체 등에서 월 1회 이상 독서토론 등의 활동을 하고 있거나 오는 3월부터 활동 예정인 신규 동아리를 포함한다. 단, 종교, 정치, 상업, 교과 학습 등 특수목적을 추구하는 독서동아리, 강사료를 받는 강사가 리더가 돼 운영하는 동아리는 제외로 한다. 

선정되면 동아리당 50만원 상당의 도서 지원 외에 활동공간 연계,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과 컨설팅, 회원 추가 모집 희망 때 신규회원 모집, 연합토론회, 문화탐방, 강연회 등을 지원해 독서동아리 활동을 뒷받침한다. 

지원 신청하려면 기한 내 성남시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있는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신청서·활동 계획서·소개서·회원 명부 등 지정서식을 작성해 담당 부서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14일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지원은 3월~11월에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