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별 수거일 안내 등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추진
안성시, 지역별 수거일 안내 등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추진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1.1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취약지역에 지역별 쓰레기 수거일과 배출방법, 무단투기 금지를 안내하는 ‘생활쓰레기 배출 및 수거안내 표지판’과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휀스’를 219개소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안성시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취약지역에 지역별 쓰레기 수거일과 배출방법, 무단투기 금지를 안내하는 ‘생활쓰레기 배출 및 수거안내 표지판’과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휀스’를 219개소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심 생활쓰레기는 아침수거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수거 전날 저녁 6시부터 수거일 새벽2시 사이 내집앞, 내가게 앞에 배출해야 쾌적한 거리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이에 안성시는 ‘생활쓰레기 배출 및 수거안내 표지판’ 설치를 통해 지역별 쓰레기 수거일을 쓰레기 종류에 따라 소각용, 재활용, 음식물, 매립용, 대형폐기물로 나누어 안내하는 등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표지판의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 QR코드를 찍으면 분리배출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이밖에도 도심지 외곽 무단투기 취약지역에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휀스’를 설치하여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무단투기 근절 및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송석근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한 거리환경을 위해 우리 마을 쓰레기 수거일과 배출 방법을 알고 수거 전날 종류별 배출하는 것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에 함께 실천해주기를 당부드린다”며 “올해도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하여 안성시도 시민편의에 발맞춰 다양하고 세밀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