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시리즈'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1.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아이콘 정수기2, (아래)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경인매일=김도윤기자]코웨이는 자사의 전략 제품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콘 시리즈는 ‘정수기의 아이콘, 공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한 코웨이의 프리미엄 정수기 라인업으로 지난해 11월 말 기준 101만 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코웨이가 출시한 정수기 시리즈 중에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것은 이번 아이콘 시리즈가 유일하다. 

지난 2020년 10월 처음 출시한 ‘아이콘 정수기’를 시작으로 2022년 6월 아이콘 정수기2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연이어 출시했다. 

코웨이 측은 이번 아이콘 시리즈가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 우수한 제품력을 내세웠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위생성과 냉각 효율 등을 강화해 눈길을 끌었다. 

출수부 파우셋을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활용, 손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제작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이 뿐만 아니라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제빙 성능과 자외선(UV) 살균시스템 적용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얼음 생성 속도를 개선해 1회 제빙 시간이 약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함과 동시에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콤팩트한 디자인을 통해 아이콘 정수기2는 주방 공간 활용도를 매우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로 18cm, 깊이 25cm(트레이 제외)의 슬림한 크기로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작아진 사이즈로 각광받는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시리즈는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콤팩트한 디자인과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을 갖춘 코웨이를  대표하는 혁신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아이콘 시리즈 등의 혁신 제품을 앞세워 국내 정수기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