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동절기 비상방역체계 앞당겨 시행
평택시, 동절기 비상방역체계 앞당겨 시행
  • 임정규 기자 wjdrb5086@naver.com
  • 승인 2024.01.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로바이러스감염증 및 호흡기감염병 발생 증가로 비상연락체계 유지
안내문(사진=평택시)
안내문(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다양한 호흡기 및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증가 추세로, 방역 완화 이후 처음 맞는 설 연휴를 포함해 감염병 집단발생 대비를 위해 오는 2월 18일까지 동절기 비상방역체계를 앞당겨 시행한다.

특히 겨울철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1월 3주부터 2월 4주까지가 유행 정점 시기이며, 현재 기준 최근 5년과 비교해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보아 당분간은 유행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므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시설에서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끓인 물 마시기, 음식물 충분히 익혀 먹기(85℃ 이상에서 1분 이상 가열), 조리도구 구분해 사용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절기 비상방역체계 운영은 평일 20시까지, 주말·공휴일 9시부터 16시까지 비상근무를 하면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뿐만 아니라 호흡기 감염병 등을 감시해 집단 발생 시 신속 출동 및 대응 조치를 하기 위함이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신속한 대응을 위해 2인 이상 위장관 증상(구토, 설사, 오심, 복통 등) 혹은 1인 이상의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감염증(RSV) 환자 발생 시 즉시 보건소에 신고해 줄 것”과 함께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환기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수칙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