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파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2.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원봉사자 모두 모여라!’
(사진=파주시)
홍보물(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올해 4~5월에 열리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함께 할 자원봉사자 2,000명을 본격적으로 모집한다.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며, 이에 따른 사전경기와 개폐회식, 각 종목별 경기장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거주지와 상관없이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자원봉사자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 시 14세 이상도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종합안내, 개폐회식장 안내, 물품 배부, 경기 지원, 환경 정리, 주차 안내 등이다.

대회 운영에 있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난 1월 23일 파주시와 파주시체육회·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회의를 통해 자원봉사자 모집과 혜택 방안 등을 깊게 논의했다. 

시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중식과 유니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회 기간 내 모범봉사자에게 파주시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혜택 적용 등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도 체육대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대회장 곳곳에서 원활하게 경기를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하다”라며 “파주시자원봉사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의 경우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