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한국병원-오산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 ‘오산시 스포츠경기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오산한국병원-오산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 ‘오산시 스포츠경기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체육회,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오산한국병원 3개 기관이 지난 1월 3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스포츠 경기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역에서 스포츠 경기 개최 시 의료지원을 확대하고 체육발전을 위한 3자 협약이다.

협약서에는 오산한국병원은 적극적으로 의료 인력과 물품을 지원하고 상호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제휴 프로그램에 동참하며 오산시체육회와 오산시장애인체육회는 각종 행사 개최 시 오산한국병원의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스포츠 경기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응급상황의 경우, 의료인의 즉각적인 조치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도 있다. 또한 골든타임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지거나, 치료에 시간과 비용이 더 소모되기 때문에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사회 스포츠 경기에 의료지원을 제공하기로 약속한 오산한국병원 측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종합병원인 오산한국병원은 지난 11월 ‘뇌졸중 시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는 경기남부 종합병원 중 유일하다. 또한 한양대병원과 모자병원 협약을 통해 전공의 파견 수련 및 의학정보 및 학술교류 등의 의료업무 지원 등 지역사회 대표 의료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